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를 시작하다

카카오 애드핏 매체 승인이 오래걸린 이유

by 평범한서재 2022. 3. 24.
반응형

 

대표이미지
대표이미지

안녕하세요. 초보 블로거 평범한 서재입니다.

저는 작년 여름즈음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다가 중간에 한 번 멈춘 시기가 있었고요. 그다음에 복구해서 이번 2022년 3월에는 하루 이상 쉰 적 없이 멈춘 적 없이 글을 계속 쓰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만큼 조회수도 조금씩 올라가고 누군가에게 도움도 된다는 생각에 즐거운 마음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은 저를 먹여 살립니다ㅎㅎ그럼 오늘은 제가 왜 카카오 애드핏 승인이 오래 걸렸는지 짧게 나눠보려고 합니다.

 

 

 1. 처음 시작은 독서블로그로 시작했습니다.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던 저의 불찰이죠. 책을 읽고 막 글을 쓰면 될 줄 알고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책에 대한 출판사 혹은 원작자의 동의 없이 해당 내용으로 글을 쓰고 유포하는 것은 엄연한 불법입니다. 이후 써둔 글들이 너무 아까워서 어떻게 살려볼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일부 내용을 지우거나, 일정한 글들만 삭제를 하거나 많은 시도를 해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다시 메일을 뒤져보니 총 5번이 넘게 승인을 신청하고 보류를 당했더라구요. 마지막 며칠은 거의 바로바로 답장이 왔습니다.

애드핏 이메일
애드핏 이메일

 2. 독서블로그를 버리고 새로운 글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맥북을 구입하면서 그에 관련된 글들과 주변기기들을 다뤘고, 제가 공부했던 자격증에 대해 포스팅하면 좋겠다 싶은 것들을 썼습니다. 그래서 글을 약 13개쯤 썼을 때 다시 애드핏으로부터 답장이 왔는데요. '3월 21'일 애드핏 메일에는 광고를 게재한 후에 다시 신청을 해달라는 답장이 왔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달고 다시 심사를 신청했는데 3월 22일에 이렇게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핏 심사창
애드핏 심사창

제가 의욕이 앞서서 광고를 2개를 한 번에 사이드바에 다는 바람에 거절을 당했습니다;; 

애드핏 심사창_2
재심사
매체 승인
매체 승인

하나의 광고를 지우고 다시 심사를 신청하고 하루 뒤인 3월 23일에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처음 신청할 때는 매체심사를 신청해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이후에 신청을 하면 하루 만에 답장이 오는 걸로 봐서는 어느 정도 정보가 확보되면 확인하는 속도 자체가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애드핏 심사를 완료할 당시 기준으로 글을 16개가량 썼고 평균 글자 수가 1,500자 정도였습니다. 설명이 필요한 글에는 사진을 최대 10개 이상도 쓴 것 같습니다.

 

2022.03.20 - 애드센스 1차 승인, 책블로그가 어려운 이유

2022.03.20 -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이 되는 7가지 꿀팁

 

 3. 후기 

일정하게 시간을 마련해서 계속 글을 쓰려고 노력하니까 글을 쌓아서 승인을 받는 것 자체는 그렇게 어렵다는 느낌을 못 받았습니다. 다만, 주변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것이라도 잘 다듬어서 쓸 수만 있다면 얼마든지 주제가 될 수 있으니까요. 너무 많은 고민보다는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 글을 써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은 단순히 부업만은 아니라는 생각이듭니다. 필요한 사람에게 나의 경험을 나누고 또 저 같은 취준생이나 대학생에게는 마케팅을 간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될 테니까요. 여러분만의 동기부여를 만들어서 열심히 정진해보세요. 열심히 포스팅을 계속 하시면 여러분도 빠르게 애드핏,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모두 파이팅하세요!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겠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