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카페

[숙대역 주변]2023 미쉐린 가이드 7년 연속 오른 용산 '구복만두'

by 평범한서재 2022. 11. 21.
반응형

대표이미지
대표이미지

 

안녕하세요. 평범한 서재입니다.

오늘은 구복만두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0. 소개

후암동~갈월동 인근에서 가장 유명한 식당이라면 이곳이 꼭 손에 꼽히게 언급될텐데요.

이유는 구복만두가 2017~2022년까지 무려 6년 연속으로 미쉐린 가이드에 올랐기 때문입니다...!

이미지1이미지2
당당하게 걸려있는 미쉐린 가이드 팻말

매장에 딱 들어서면 보이는 것도 이 표시인데요. 네이버지도에 보니까 2023년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등재가 된거 같더라구요. 이제 곧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맛집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사는 동네 근처에 이런 맛집이 있다니 행운입니다ㅎㅎ

 

미쉐린 가이드에 등록된 모습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보세요ㅎㅎ

(미쉐린 가이드 링크 : https://c11.kr/1angy )

 

 

1. 위치

 

➡️구복만두는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7]에 위치해 있습니다.

➡️숙대입구역 4번 출구로 나오면

정말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평일에는 11:00~20:00 운영을 하고 주말에는 15:00~16:00 브레이크 타임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2. 외관&분위기

이미지3이미지4
외관, 대기 안내

평범한 건물들 사이로 빨간 천막이 쳐진 집이 있을겁니다. 거기로 가시면 되구요.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고 하잖아요? 식당마다 줄서기 규칙이 다르니 잘 따라야겠죠? 웨이팅은 바쁠때는 명부를 사용해서 하고, 한 두명 대기할 때는 직원분이 안내해주시는 거 같더라구요.

 

그래도 다행인 점은 메뉴가 만두만 있어서 매장 회전이 상당히 빠르니까요. 희망을 가져보세요ㅎㅎ

 

저는 정말 운이 좋게도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갔습니다.

테이블은 대략 10개 정도였고 그리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식사를 하기에 불편한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3. 메뉴판&음식

이미지5
메뉴판

오랜만에 보는 정말 삼삼한 메뉴판이었는데요. 메뉴는 딱 4개가 있고 그림에 나와있는 것처럼 '구복전통만두, 김치만두'는 구워서 나오고 '새우만두, 샤오롱바오'는 쪄서 나오는 만두입니다! 저는 남자 3명이서 갔기 때문에 1개씩 모두 주문을 해봤습니다.

 

이미지6이미지7이미지8
기본 반찬

한 사람당 앞접시와 종지에 하나에 얇게 썬 생강을 주고, 테이블마다 간장, 쪽파, 고춧가루가 있어서 기호대로 편하게 추가해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2023년 역시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되어 롯데월드점이 오픈한다고 하니 엄청 기대가 됐습니다.

 

이미지9
구복전통만두

구운만두가 조금 더 빨리 나왔습니다. 처음 주신거는 구복전통만두였구요. 완전 바삭한 군만두는 아니지만 부드러우면서도 아래쪽 면은 바삭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미지10
김치만두

두번째는 김치만두가 나왔는데요. 한국식으로 김치가 완전 돋보이는 맛은 아니고 김칫물을 많이 뺀 만두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미지11
통새우만두

찌는 만두는 두개가 한 번에 나왔습니다. 통새우만두, 샤오롱바우입니다. 통새우 만두는 만두 피가 부드럽고 새우가 통으로 들어가서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이미지12
샤오롱바우

샤오롱바우는 각각 작은 쇠그릇에 나와서 고기 육즙을 먹고 만두는 먹기 아주 편하고 좋았습니다. 사장님 아이디어가 좋으신거 같아용

 

4. 소소한 리뷰

전체적인 맛은 특별히 짜거나 튀는 것 없이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 만두는 먹어본 적 없어서 비교는 못하겠지만 여느 프랜차이즈 중국집에서 먹은 맛보다 훨씬 고급지고 식감이 살아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입가심으로 사이다를 하나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만두 4개에 사이다 하나까지 해서 30,000원을 내고 먹었습니다.

 

미쉐린 가이드에 오른 맛집이고 이정도로 정성이 들어간 메뉴가 다 해서 30,000원이라니 가성비까지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분 좋게 나왔습니다.

 

제가 친구에게 추천을 한다면 평소에는 줄이 긴 편이라 막 추천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조금만 기다릴 수 있다면 추천하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혹시 용산에 위치한 구복만두를 다녀오셨다면 후기가 궁금하네요ㅎㅎ 댓글로 후기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