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제품리뷰

빛조절 가이드 및 파파스탠드 리뷰[pa-800b]

by 평범한서재 2022. 3. 27.
반응형

여러분은 어떤 환경에서 공부 혹은 작업을 하고 계신가요? 밝기 정도에 집중도가 달라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오늘은 조성하고자 하는 환경에 따른 밝기조절 방법부터 이를 위한 제품추천까지 한 번에 끝내보겠습니다.

 


순서

1. 빛조절 가이드

2. 제품리뷰

3. 파파스탠드로 빛 조절


 1. 빛조절 가이드 

백화점과 마트부터 미술관, 전시관에 이르기까지 물건을 구경하고 사야하는 곳에서는 주변환경 조성을 아주 많이 신경쓴다고 합니다. 그중 단연 첫 번째로 고려해야할 문제는 배치일겁니다. 그 다음은 어떤 물건 혹은 작품을 더 아름답게 집중해서 볼 수 있게 해주는 배치겠죠. 그리고 이런 배치의 중요성은 우리 집안 곳곳에도 필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1) 밝기 조절을 위한 첫 단계 : 빛의 온도와 밝기 고려하기

빛은 두가지로 표시합니다. 빛의 온도와 밝기죠. 빛의 온도는 따뜻한 색인가 아닌가를 구분짓는 것입니다. 빛의 밝기는 어느정도 밝고 어두운가를 따지는 것이죠.

 

# 빛의 온도 : 켈빈(Kelvin)라고 부르며 표기는 K이라고 합니다.

# 빛의 밝기 : 럭스(LUX)라고 부르며 표기는 lx이라고 합니다.

 

# 빛의 온도는 높을 수록 낮을 수록 노란색에 가까워지며 안정감을 줍니다. 반대로 높은 빛의 온도(파란색에 가까움)는 긴장감을 조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간에 목적에 따라 빛의 온도를 설정하시는게 중요하겠습니다.

# 빛의 밝기는 높을 수록 빛에 의한 선명도는 높아집니다. 이와 함께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어릴 때 학교 독서실에서 공부하면 머리가 아프다고 느끼거나 눈이 금방 피로하셨던 분들은 이 느낌을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반대로 빛이 적어지면 상대적으로 좁은 사물에 집중하거나 휴식을 취하기에 알맞습니다.

 

(2) 공간을 고려

그럼 빛은 어느정도가 좋은 것일까요?

 

# 독서, 식사, 공부 등을 하기 가장 좋은 조도는 400lx 정도

# 사무실은 300~500lx 정도

위와 같은 조도를 추천하며 욕실 등 안정된 분위기를 느낄 필요가 있는 공간은 이보다 낮은 조도를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실험실이나 연구실 등은 이보다 조도가 더 높을 때 좋은 환경이 될 것입니다.

 

(3) 결론

빛의 온도와 밝기는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적절한 조도라고 생각을 했는데 어떤 사람은 머리가 아프다거나 싫다고 할 수도 있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측정을 해보면서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핸드폰에서 쉽게 앱스토어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럭스 혹은 켈빈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측정할 수 있는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을겁니다. 여러분의 공간을 확인해보고 조절해서 용도에 적합한 공간으로 만들어보세요ㅎㅎ

 

 

 2. 제품리뷰 

저는 지금 책상에 파파스탠드라는 스탠드를 놓고 쓰고 있습니다. 가격은 네이버쇼핑기준 85,000원으로 비싸지만 그만큼 성능을 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기에 구입해서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언박싱과 조립 리뷰는 빠르게 넘어가보겠습니다.

 

파파스탠드_1파파스탠드_2
포장상태

옆으로 많이 긴 스탠드이기 때문에 큰 박스에 포장되어 온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까지 써본 스탠드와는 완전 다른 느낌이네요.

파파스탠드_3파파스탠드_4
조립

조립은 간단합니다. 위와 아래 총 5개 정도의 나사를 연결해주면 됐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파파스탠드_5 파파스탠드_6
조립완료 설치

조립을 완료해서 설치해봤습니다. 29인치 모니터와 사이즈가 비슷할 만큼 참 좌우로 넓은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3. 구입이유 : 넓게 퍼지는 빛, 다양한 색온도 조절기능 

길고긴 tmi 끝에 이제 제가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성능

일반적인 스탠드는 한 쪽 끝에 두고 사용하기 때문에 책상 좌우의 밝기 빛 색온도가 전혀 달라집니다. 높은 위치에 조명을 놓고 쓰는게 아니라면 말이죠. 반면, 파파스탠드를 좌우로 넓은 형태이기 때문에 빛이 고르게 퍼집니다. 그리고 총5단계의 밝기조절, 총4가지의 색온도 조절을 지원합니다. 덕분에 블로그를 쓸때, 공부할 때, 독서할 때 환경에 맞는 빛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밝기 색온도를 모두 챙길 수 있는 제품인 것이죠. 그래서 이 제품은 여러분에게도 강력추천합니다.

 

(2) 인테리어

스탠드를 책상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기기인만큼 미관상의 이유도 참 중요합니다. 파파스탠드 같은 경우에는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바닥에 얇은 판을 놓고 공중에 떠있는 형태라 공간을 많이 안잡아먹습니다. 그리고 책상에 뒷판이 얇은 분들은 부착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파파스탠드는 대체로 부착형으로 사용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이쁜 스탠드를 장만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오늘은 공간에 맞는 색조절부터 제가 사용중인 제품까지 간단하게 리뷰해봤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반영하겠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